본문 바로가기

전체뉴스

공유 인쇄 목록

뉴스브리핑

교육, 중등

이동현 기자 | 2019. 09. 11

[EBS 저녁뉴스]

 

1. 서울 모든 자사고 입학요강 승인‥"추가모집 진행"

 

신입생 추가모집을 하지 않겠다고 해 서울시교육청으로부터 입학요강을 승인받지 못했던 일부 서울 자율형사립고들이 기본계획에 따라 추가모집을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서울시교육청은 오늘 "입학요강 승인을 받지 못했던 자사고들이 모집 계획을 수정해 제출함에 따라 모든 자사고 입학전형을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2. 서울 교사 초등 370명·유치원 103명·특수 144명 선발

 

서울시교육청이 2020학년도 공립 유치원·초등학교·특수학교 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시행계획을 공고했습니다.

 

이에 따라 공립초등학교 교사는 370명, 공립유치원 교사 103명, 유치원과 초등학교 단계 공립특수학교 교사 144명이 선발될 예정입니다.

 

 

3. 연세대 학생들도 '조국 규탄' 집회

 

연세대 학생들도 오는 16일 오후 신촌캠퍼스 백양로 광장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을 규탄하는 집회를 엽니다.

 

연세대 재학생이 이용하는 인터넷 커뮤니티에 관련 글을 작성한 A씨는 "총학생회가 명분이 충분하지 않아 조 장관 인사청문회 이전에 집회를 열지 않았지만, 지금은 임명이 돼 상황이 달라졌다"면서 "1차 집회는 저와 쪽지를 준 분들의 힘을 모아 사비로 개최하려 한다"고 밝혔습니다.

 

 

4. 서울대 "조국 장관 논문표절 주장 접수‥조사 여부 검토"

 

서울대는 보수논객 변희재 씨가 고문으로 있는 '연구진실성검증센터'가 조국 법무부 장관의 석사학위 논문이 적절한 인용부호 없이 외국 문헌의 문장을 가져다 썼다고 제보했다며, 조사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동현 기자 dhl@ebs.co.kr / EBS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