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교육

공유 인쇄 목록

<세계의 교육> 中 아동·청소년 수면 시간 부족

교육, 세계의 교육, 유아·초등

엄은용 작가 | 2019. 03. 21

[EBS 저녁뉴스]

청소년들의 수면 부족이 우울증과 자살사고 위험을 증가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을 만큼 성장기 충분한 수면은 건강에 중요한 요인인데요. 중국에서는 아동과 청소년의 60% 이상이 수면부족에 시달리고 있다고 합니다. 세계의 교육에서 만나보시죠.

 

뉴스1. 中, 아동·청소년 수면시간 부족‥건강 우려

 

중국의 아동과 청소년의 60% 이상이 적정한 시간만큼 잠을 자지 않아 성장과 건강이 우려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중국수면연구회가 7만 명에게 실시한 설문조사 따르면 6~17세 아동과 청소년의 62.9%는 수면 시간이 8시간 미만인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는 과도한 숙제와 잠자리에 들기 전 스마트폰 등의 전자기기 사용이 많은 것이 원인으로 연구진은 아침 수업을 늦추는 등 각 지방 교육 당국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뉴스2. 암 투병 중인 친구 위해 모금 캠페인 나선 소년

 

암 투병 중인 친구의 항암치료를 위해 420여만 원을 모금한 영국 6살 소년의 따뜻한 마음이 화젭니다.

 

초등학교 입학식에서 루루를 처음 만난 오신은 루루가 소아암으로 더이상 학교에 나올 수 없다는 소식을 듣고 모금을 시작했는데요. 

 

오신은 루루를 위한 모금 행사장을 찾아 루루에게 직접 머리를 잘라달라고 부탁하며 모금행사에 동참했고, 짧게 머리를 자른 소년은 “이제 너랑 똑같아졌다”며 친구를 위로했습니다. 

 

뉴스3. EU, 출산 장려정책에도 출산율 감소

 

유럽연합이 출산을 늘리기 위해 각종 장려 정책을 펼치고 있지만 출산율이 4년 만에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U의 통계기구인 유로스타트에 따르면 2017년에 태어난 신생아는 507만 5천명으로 2016년보다 7만 3천명 줄었는데요. 

 

이에 따라 2017년 EU의 출산율은 여성 1인당 1.59명으로 전년의 1.6명보다 줄어 4년 만에 감소세를 기록했습니다. 

 

지금까지 세계의 교육이었습니다.

엄은용 작가 ebsnews@ebs.co.kr / EBS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