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쿨리포트

공유 인쇄 목록

<스쿨리포트> 학교 속 작은 스페인, '스페인의 날'

스쿨리포트

권혜영 스쿨리포터 / 고양외국어고등학교 | 2018. 11. 20

[EBS 저녁뉴스]

학생들이 국내에서 스페인 문화를 직접 경험해보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전통의상부터 요리까지, 스페인어를 공부하는 고등학생들이 손수 준비했다는데요. 친구들과 함께 즐기며 배우는 학교 속 작은 스페인, 경기 고양외국어고등학교 스쿨리포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오늘은 학생들이 준비한 특별한 스페인 문화체험행사가 열리는 날인데요.

 

저와 함께 가보실까요?

 

화려한 무늬의 스페인 의복을 입어보고, 평소에 맛보기 힘든 스페인 음식 ‘빠에야’도 먹어봅니다.

 

스페인 문화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인터뷰: 전지수 2학년 / 경기 고양외고

"스페인어과 친구들도 공부를 하면서 그 문화를 직접 접해볼 기회가없잖아요. 그래서 저희는 그 문화를 직접 접해볼 기회를 스페인어과 친구들한테 주는 동시에 다른 과 친구들에게도 '스페인 문화 이런 게 있다' 하고 알려주고자 하는 취지로…"

 

이번 행사는 경기 지역 학교의 ‘스페인어 신문부’ 동아리 학생들과 스페인어학과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준비했습니다.

 

스페인에 대한 관심과 애정에서 시작된 행사는 올해로 6년째 진행되고 있는데요.

 

동아리와 전공수업에서 배운 지식을 공유하고, 또래 친구들이 즐기면서 배울 수 있도록 만든 뜻 깊은 행사인 만큼 매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한원제 2학년 / 경기 고양외고

"스페인 전통의상이 생각보다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다음에 타파스나 츄러스 이런 음식들이 또 스페인 전통음식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고…"

 

인터뷰: 조은영 2학년 / 경기 고양외고

"다양한 스페인에 관련된 다양한 많은 문화에 참여하면서 스페인은 굉장히 멀리 있지만 관련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것을 통해서 좀 더 스페인에 대해 더 알아갈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스페인 문화를 교내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인터뷰: 안주희 스페인어 교사 / 경기 고양외고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이런 행사를 만들었다는 것에 대해서 굉장히 뿌듯하고요 그리고 이번 기회를 통해서 전공어과가 아닌 학생들에게 스페인, 히스패닉 문화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돼서 굉장히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글로벌 인재양성이 중요한 요즘, 학생들이 학교에서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지길 기대해 봅니다. 

 

EBS 스쿨리포터 권혜영입니다.

권혜영 스쿨리포터 / 고양외국어고등학교 schoolreport@ebs.co.kr / EBS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