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쿨리포트

공유 인쇄 목록

<스쿨리포트> 수능 D-1, 예비소집 풍경은?

스쿨리포트

김혜영 스쿨리포터 / 구미여자고등학교 | 2017. 11. 22

[EBS 저녁뉴스] 

오늘 전국에서는 다시 수능 예비소집이 열렸습니다. 부정시험을 방지하기 위해 배정된 고사장은 그대로지만 교실은 바뀌었는데요. 지진에 대한 걱정도 있었지만 수험생들은 차분한 마음으로 고사장을 찾았습니다. 경북 구미여자고등학교 스쿨리포터입니다.

 

[리포트]

 

지진 여파로 연기됐던 수능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계속해서 여진이 일어나고 있는 만큼, 수능 당일에도 지진이 일어날 우려가 높은데요,

     

오늘 수능예비소집에서는 수능안내사항과 함께 지진이 일어날 경우 단계별 행동 요령에 특히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가 단계는, 진동이 느껴지거나 경미한 상황으로 시험은 계속 치러집니다.

     

나 단계는 진동이 느껴지지만 안전이 위협받지 않는 수준으로 시험이 일시 중단됩니다.

     

이 때 수험생들은 책상 아래로 몸을 숨기고, 감독관이 안전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하면 다시 시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 단계는 진동이 크고 피해가 우려되는 정도로, 학생들은 감독관의 안내에 따라 운동장으로 대피해야 합니다.

 

인터뷰: 박주은 3학년 / 경북 구미여고

"저번 주와는 다르게 다들 조금 더 얼어붙어 있는 분위기였어요. 지진 시 행동요령에 대해서 배우긴 했는데 그래도 내일 또 지진이 날까 봐 불안하기는 해요."

     

인터뷰: 김강은 3학년 / 경북 구미여고

"지진 때문에 불안하고 그랬는데 예비소집장에서 선생님께서 지진 시 행동요령 같은 것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해주시고 하니까 조금은 안심이 되는 것 같아요."

     

사상 처음으로 자연재해로 인해 수능 시험이 미뤄진 만큼 수험생들의 조급함과 불안함은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남은 시간을 긴장된 상태로 보내기보단,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시간을 가졌다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마음의 여유를 가지는 게 좋습니다.

     

늘 먹던 식사와 충분한 수면을 통해 수능 당일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인터뷰: 강지연 3학년 / 경북 구미여고

"수능이 갑작스럽게 연기돼서 많이 허무하기도 했고, 혼란스럽기도 했지만 이제 바로 내일이 수능이니까 외부 조건 같은 것 생각하지 않고 그냥 컨디션 관리에만 힘을 써서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전국의 수험생 여러분, 그동안 고생 많았습니다.

     

그동안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EBS 스쿨리포터 김혜영입니다.

김혜영 스쿨리포터 / 구미여자고등학교 schoolreport@ebs.co.kr / EBS NEWS